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솔직 리뷰]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정보 및 솔직 후기

by 뺘우아우 2023. 8. 12.

내돈내산 인증 / 나는 꼭 고층빌딩에서 살거야

8월 12일에 정말 오랜만에 영화를 보러갔습니다ㅎㅎ

운동하고 우연히 시간이 맞아서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선택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병헌을 좋아해서 출연한 영화는 다 보는 편이라서

아파트 관련한 영화인 줄만 알고 보았습니다.

그런데 박서준, 박보영 배우도 출연하셨더라고요!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장인물 포스터

각설하고 

영화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ㅎㅎ


 

영화 정보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포스터

 

개봉 : 2023.08.09 / 15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130분(2시간 10분)
원작 : 웹툰
감독 및 출연
감독 / 출연
출처 : 네이버  8/13일 기준

혹시 예고편을 안보셨다면 

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 TMI ]

1. 마녀의 엄태화 감독과

넷플릭스의 시리즈인 "지옥"과 "D.P"의 제작사가 함께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2. 유토피아란?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이상적인 나라

 

3. 원작이 웹툰이었다고 한다.

 


 

줄거리

* 줄거리 특성 상 일부 스포가 있을 수 있으며 간략하게 보시겠습니다.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스틸

대지진으로 폐허가 된 서울

대지진으로 인해 서울에 있는 모든 건물이 무너지고 

황궁아파트만 남아있게 됩니다.

이에 외부인(생존자)들은 황궁 아파트에 몰려오면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강추위와 자원이 얼마 없던 주민들은 주민대표로 "영탁"을 내세우고

자신들만의 규칙을 만드는 한편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들만의 유토피아를 만들어 가던 중

끊임없는 생존 위기가 발생하며 이야기가 이어지게 됩니다.


 

솔직한 후기

 

[개인적으로 느낀 점]

 

제가 줄거리를 모르고 보아서 그런지 처음 30분 정도는 집중이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CG도 그렇고 웃으라고 넣은 장면같았는데 웃기지 않았고

조연분들의 연기도 그다지 집중이 되지 않았어요.

조연끼리 약간 뜬금없이 싸우는 느낌,,,?

(이병헌의 연기는 언제나 최고ㅠㅠ)

 

그래서 중간에 나갈까 하다가 조금만 더 보자 했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40분정도 지났을 무렵부터

저엉말 시간이 빨리 갔고 몰입감있게 봤습니다.

진짜 이 표정으로 영화봄

영화가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였지만

어두운 분위기 밝은 분위기를 적당한 타이밍에 전환시켜 준 것이

영화를 몰입도있게 보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조연 등 배우들의 연기도 중반부부터는 전혀 거슬리지 않았어요.

지루함도 전혀 없었고, 

조명을 정말 잘 사용한 것 같았어요..

등장인물의 감정을 조명을 통해 더욱 깊이있게 느껴졌었어요..!!

(리얼 조명감독 최고,,)

 

그리고 평범한 사람들이라고 표현하지만..

평범한 사람이란 정말 무슨 뜻일까,,?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약간 호불호가 있을 거 같은 영화입니다.

저는 극호였숨.


[이런 사람은 안보는 걸 추천해요]

 

1. 어두운(차가운) 분위기가 싫은 사람

 

화면도 콘크리트가 많이 나와 어두운 느낌이며

영화 분위기가 대체로 어둡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더라고요.

차갑고 아주 조금은 공포감이 들 수 있는 장면도 있으니 

이런 분위기를 싫어하시는 분은 비추천합니다.

(근데 왠만하면 다 보실 정도의 수준이었어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스틸컷


 

2. 재미있는 것을 보고 싶은 사람

 

영화에서 정말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에게 비추천합니다.

중간중간에 웃기는 장면이 장면이 아주 조금 있긴 합니다.

 

하지만 영화가 전체적으로 극한 상황에서의 인간의 생존방식을 다루기 때문에

조금은 무거운 분위기이기 때문에 

재미(진짜로 웃긴 것)를 추구하는 사람은 비추천합니다.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스틸컷

3. 재미있는 스토리라인을 기대하는 사람

 

영화가 분명하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토리가 그것을 향해 가기 때문에 스토리라인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배경이 아파트이기 때문에 그것을 감안하시고 보셔야 합니다!

 

 

 

총 평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스틸컷

 

살아남은 자들의 생존 규칙을 따르거나 떠나거나

 

정말 이 한줄로 영화가 설명이 됩니다.

 

또한 대중 심리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도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정말 원초적인 상황이 되었을 때 나오는 사람의 본능과

인간의 도덕적인 관념이 부딪히는 장면들을 

보면서 나라면 저 상황에서 어떻게 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박보영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날이 올줄이야.,,,)

 

항                          목 평점
스토리 ●●●●○
연기력 ●●●●○
몰입도 ●●●●○
잔인성 ●●●
선정성

 

 

결론적으로 저는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다음 글도 재밌어요!

2023.08.15 - [영화 리뷰] - [솔직 리뷰] 영화 오펜하이머 정보 및 솔직 후기 (+관람전, 꼭 알아야 할 정보!)

 

[솔직 리뷰] 영화 오펜하이머 정보 및 솔직 후기 (+관람전, 꼭 알아야 할 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 잘 쉬고 계신가요~? 광복절 휴무기도 하고 영화가 보고 싶었는데 마침 영화 오펜하이머가 오늘 개봉!이라서 바로 예매해서 보게 됐어요! 영화 보기 전 꼭 알아야 할 내용과

son95.tistory.com

 

 

 

728x90
반응형